수술 후 1달간은 심한 운동을 삼가고 특히 수술이 잘 되었어도 무의식적인 환자의 부주의로 눈 속에 균이 들어가 안내염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. 균이 우리 눈에 보이지 않으므로 환자가 아무리 주의하신다 하여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1달 동안은 눈에 손을 대거나 물 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.
보통 2~3가지의 점안약, 안연고 및 내복약을 6주간 사용하나 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안대는 예기치 못한 외부의 충격(부딪힘 등) 으로부터 수술받은 눈을 보호하기 위하여 수술 후 2주간 부착하는 것입니다. 경우에 따라서 낮에는 도수 없는 보안경을 쓰시고 밤에만 안대를 대시는 것도 괜찮습니다.
2~3주간은 세수할 때 눈이 손에 닿거나 물 또는 비누가 들어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. 따라서 이 점을 주의하셔야 하므로 보통 하던 세수방법 보다는 눈을 피해 얼굴을 닦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 목욕도 탕속에 들어가는 것보다 물로 닦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. 탕목욕이나 수영은 1달 후에 하는것이 안전합니다.
1개월 동안은 금주 및 금연하셔야 하며, 수술 후 2개월간 과음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 흡연은 회복을 더디게 하기 때문에 최대한 금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수술 후 1개월 내에는 힘든 운동이나 힘든 일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. 조깅 등 가벼운 운동은 1주일 후 충분한 안정을 취하신 후 하시는 것이 좋으며, 수술 후 2개월 간은 운동 시 눈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조심하셔야 합니다.